IT/컴퓨터 정보 공유 백과사전

가벼운 노트북 추천 에이서 스위프트3 본문

노트북

가벼운 노트북 추천 에이서 스위프트3

트릭99 2020. 5. 27. 02:57

안녕하세요 이번에 추천드리는 노트북은 바로 에이서 스위프트3입니다. 사실 얼마전까지 가벼운 노트북이라고하면 기준이 LG 그램이었는데요. 가벼운 노트북 찾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LG 그램이나 갤럭시북 이온은 구형제품이 아닌이상 가격대가 만만치가 않습니다.


그렇다고 구형제품을 구하자니, 스펙도 밀리는게 사실이고 최신의 LG그램같은 제품보다는 무거운게 사실이죠. 이번에 라이젠 3세대 르누아르 프로세서가 탑재되면서, 가격대비 역대급으로 가벼운 노트북으로 소문난 에이서 스위프트3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현 시점에서 에이서 스위프트3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꽤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역시 가장 큰 이유는 무게입니다. 에이서 스위프트3 제품의 무게는 1.2kg인데요. 아마 가벼운 노트북을 좀 찾아보시면 아실거라 생각되지만, 저 가격대에 저만한 스펙을 갖춘 가벼운 노트북이 없습니다.



두번째로는 무게를 제외한 스펙이 되겠습니다. 현재 르누아르 프로세서를 장착한 가벼운 노트북이 몇 없는데다가, 빅스마일데이 할인까지 받을 수 있는 제품은 더더욱 없습니다. 간단하게 에이서 스위프트3의 스펙에 대해서 좀 설명을 드리자면...





에이서 스위프트3은 14인치에 IPS 패널 눈부심방지 옵션이 있는 제품이고, 4500U 프로세서(6코어 6스레드)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RAM은 온보드 형식의 8GB M.2 NVMe 256GB SSD에 Wi-fi 6(802.11ax)의 무선 인터넷 속도에 PD 충전가능 그리고 USB 3.1 Type-C를 사용하고 키보드 라이트 옵션이 있으며, 지문 인식 보안이 있습니다. 온보드 상품이지만, RAM 16GB 씬스틸러 UP 버전의 옵션도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라이젠 3세대 프로세서를 사용한 노트북의 인기가 상당해서, 에이서 스위프트3의 출고는 6월 2일부터라고 합니다. 물론, 이미 주문하신 분들 중에서 에이서 스위프트3를 받으신 분들도 계시죠. 스펙대비 가벼운 노트북이라는 인상을 심어줘서 초기에 많이 나간 가벼운 노트북 제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012345678910




에이서 스위프트3의 아쉬운점을 꼽자면, 색재현율이 상당히 낮습니다. 이것도 업그레이드 버전이 있지만, 그럼 당연히 가성비가 아쉽게되겠죠. 온보드라는 단점도 있지만, 씬스틸러 UP 버전을 선택하면 그나마 해소되는 문제입니다. 국내 출고가는 88만 정도인데, 이번 빅스마일데이 쿠폰을 적용하면 에이서 스위프트3 제품을 8GB RAM은 64만에 16GB RAM은 73만 2천원에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벼운 노트북으로 추천드리는 에이서 스위프트3 상품 링크는 제가 댓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