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정보 공유 백과사전

SAPPHIRE 라데온 RX 5700 XT NITRO Tri-X 국내 정발 본문

AMD&라데온/그래픽카드

SAPPHIRE 라데온 RX 5700 XT NITRO Tri-X 국내 정발

트릭99 2019. 10. 9. 01:56

 

안녕하세요 이번에 전달해드릴 소식은 AMD 라데온에서 가장 그래픽카드 잘 만드는 장인으로 알려져있는 SAPPHIRE의 RX 5700 XT NITRO OC D6 8GB Tri-X가 국내에 정식으로 입고되었다는 소식을 들고왔습니다. 해당 업체는 friendmall 이라는 곳으로 10월 9일 기준 국내에서는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라데온의 GPU는 현재 SAPPHIRE가 갑이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잘 뽑기 때문에 9월달 특가 예판에서는 사람들이 상당히 고민이 많았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국내에서는 초기 예판 가격을 보자마자 이 부분에 대한 걱정이 많은만큼 지금 현재 59만 3천원이라는 값어치는 생각보다는 나쁘지 않은데요. 혹시라도 RTX 2070 Super와 SAPPHIRE 라데온 RX 5700 XT NITRO Tri-X 사이를 고민했다면, 이걸 선택하는 것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SAPPHIRE 제품에 비해서 싸게 나온건 맞습니다만, 일단 기본적으로 RX 5700 XT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10% 절감이라는 AMD의 강경책에 비해서 큰 차이를 못느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이건 아셔야합니다. 비레퍼는 사실상 기본제품의 커스텀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어쩔수 없다고 생각해요.

 

 

몇몇 게임에 대해서는 RX 5700 XT가 RTX 2070 Super에 비해서 좋은 프레임을 보여준다는 것은 벤치마크를 통해서 소식을 접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구 솔직히 RTX 2070 Super도 좋은 제품을 고르다보면 65이상정도는 생각하셔야되기 때문에 저는 SAPPHIRE 라데온 RX 5700 XT NITRO Tri-X 이걸 선택하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솔직히 NITRO Tri-X가 SAPPHIRE의 최상급제품군은 아닙니다. 여기에 더 상위제품인 TOXIC가 출시 예정에 있긴한데, 아직 국내에는 등장하지는 않았나봅니다.

가격은 SAPPHIRE NITRO 제품 중에서는 국내에서 가장 싸게 만날 수 있고, 래퍼런스 모델이 지금도 50정도하고 있기 때문에 중급의 쓸만한 비레퍼로는 선택할만합니다. 다만, 플루이드 모션이 없다는건 역시 제품 홍보에 있어서는 굉장히 뼈아픈 이야기가 아닐까 싶어요 ㅠㅠ 같은 가격대비 성능도 RX 5700 XT가 조금 더 우수한데 기존 RX에 있던 플루이드 모션이 빠졌다는것 하나만으로도 수많은 컴덕들이 등을 돌리는 원인이 되었을 정도니까요.

 

 

 

그래도 반응속도보다는 그래픽의 정밀함 위주로만 생각하실거라면 완전 불만족하지는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SAPPHIRE 라데온 RX 5700 XT NITRO+ OC D6 8GB Tri-X의 스펙으로는 7nm 공정을 사용했고, 코어 클럭은 최저 1770 MHz 부스트시 최대 2010MHz 까지 가능하며 스트림 프로세서는 2560개 그리고 PCle 4.0x16을 지원합니다. 거기다가 3개의 쿨러는 이 제품의 값어치를 더 높여줍니다. 나머지 부분은 RTX 2070 Super의 일반 제품군과 전력소비 외에는 큰 차이는 없어보이기 때문에 스펙에 대한 설명은 이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SAPPHIRE 라데온 RX 5700 XT NITRO+ OC D6 8GB Tri-X 제품은 RGB 팬만 따로 구입해서 감성 PC를 만드는데도 한몫하는 친구입니다. 팬의 가격은 4만 9천원으로, 이건 선택사항입니다. 혹시라도 컴퓨터의 내부까지 신경쓰시는 분들이라면 팬 추가도 나쁘지 않아도 생각해요. 요즘에는 컴 내부를 보는 재미도 있더라구요. 10월 중순에 이엠텍에서 추가 물량을 가져온다는 소문이 있기는 합니다만, 여기는 가격이 얼마가될지는 모르겠어요. 다나와에도 활동하고 있는 소기업들의 가격은 사실 그때그때마다 다르거든요.

 

 

 

해외에서는 이 제품이 440달러에 나왔다고는 하는데, 국내에 들어오면서 약간 가격이 오른 상태입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SAPPHIRE가 AMD 라데온의 장인급 그래픽카드 제조업체이고 이번에 들어온게 소량입고다보니까, 몇몇 업체에서는 장난질이 좀 있기는한데 그래도 여기서 60이 안되는 값에 지금 업어오는것도 방법이긴 한 것 같아요. 혹시라도 특가상품으로 얘가 또 등장한다면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와 같은 소식을 바로 올릴거에요. 일단은 최저에 올라온 업체의 링크를 걸어두고 글은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컴퓨터쇼핑몰

상세정보 배송정보 교환 및 반품정보 사용후기 상품 Q&A  상세정보    - 전원 포트-    - 4K 해상도 지원-    - 최대 지원 모니터수-    - 칩셋 그룹-    - NVIDIA 칩셋-    - AMD 칩셋-    - 메모리 용량-    - D-SUB-    - DVI-    - HDMI-    - DisplayPort-    - 카드 크기-    - 최대 사용 전력-    - 인터페이스-    - 제조회사-    - 길이-    - 코어 냉

www.pcfriendmall.c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