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정보 공유 백과사전

골전도 이어폰 단점 알아보고 사용하세요 본문

그 외 컴퓨터 제품들/헤드셋&이어폰&스피커

골전도 이어폰 단점 알아보고 사용하세요

트릭99 2020. 1. 26. 22:17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예전에야 Mp3에 유선 제품을 꽂으면서 사용했기에, 분실의 위험도는 없었으나, 이제는 시대가 변하면서 무선 이어폰을 많이 사용한만큼 운동하면서 사용하기에는 분실의 위험이 너무 높은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등장한게 골전도 이어폰이고,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브랜드가 애프터샥이죠.



골전도 이어폰을 선호하는 사람도 많지만, 그래도 처음 골전도 이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있어서 골전도 이어폰의 단점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아두고 사용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아서, 이번에는 애프터샥같은 제품들의 단점에 대해서 몇가지 작성해보고자합니다.



우선 음질이 대체적으로 뛰어나지는 않습니다. 이는 골전도 이어폰의 듣는 방식 때문인데요. 골전도 이어폰은 귀 옆에 있는 뼈를통해서 진동을 전하면서 소리를 듣는 방식이기 때문에, 귀에 무리가 가지않기는 합니다만, 대신 음질은 좀 포기하셔야 합니다. 이건 고가형 제품인 애프터샥도 가격만큼 어느정도 보안이 되기는 했으나, 태생적인 제품의 한계는 어쩔 수가 없습니다.


 




그 다음으로 골전도 이어폰의 단점은 외부로 소리가 새어나가는게 있는데요. 그렇기에 너무 조용한 장소에서는 골전도 이어폰을 사용하기가 좀 껄끄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모든 제품에는 장단점이 있기 마련이긴하죠. 이는 애프터샥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게 애프터샥을 포함한 가장 큰 골전도 이어폰의 단점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바로 골전도 이어폰의 가격입니다 애프터샥도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가격이 못해도 10장이 넘어갑니다. 애프터샥 골전도 이어폰 신제품들은 에어팟 프로와 비슷한 수준의 가격을 보여주죠. 요즘 블루투스 이어폰 싼거는 뭐 한 만원 이정도하는데, 골전도 이어폰 제품들은 아무리 저렴해도 4만원 정도는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바로 청력 손실입니다. 골전도 이어폰이 출시 당시에는 청각 손실 방지에는 큰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알려져왔으나, 지금은 그 의견이 반반인데요. 이 역시 골전도 이어폰의 소리 전달 방식에서 얘기가 나왔습니다. 골전도 이어폰은 위에 작성했듯이, 뼈를 진동시켜서 달팽이관으로 소리를 보내는 방식인데요. 근데 달팽이관 주변에 각종 핵심적인 부위가 있어서, 달팽이관이 흔들리면서 청각세포 손상을 유발시킨다는 의견이 있어서 현재까지도 말이 많은 상황입니다.



이는 난청같은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하는데, 아직까지는 골전도 이어폰의 단점을 과학적으로나 의학적으로 확실하게 밝혀낸 것이 아니다보니, 여전히 의견은 반반 엇갈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도 이런 의견을 처음으로 낸 분들도 전문가이기 때문에, 너무 안심하면서 골전도 이어폰을 사용하기는 좀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가 애프터샥을 포함한 모든 골전도 이어폰의 단점에 대해서 작성을 해봤는데요. 여러분들도 사용하기전에 제품에 대해서 잘 알아보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