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정보 공유 백과사전

m2 ssd 케이스 이런 것도 있었어? 본문

SSD&HDD

m2 ssd 케이스 이런 것도 있었어?

트릭99 2020. 2. 1. 05:02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m2 ssd 케이스라는걸 제가 처음 봐서 잡소리를 한 번 적어볼까 합니다. 어 저도 따로 m2 ssd를 꺼내서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케이스가 존재하는지도 몰랐는데, 이게 이런식으로 m2 ssd 케이스를 이해해야되는건지 모르겠네요.



m2 ssd를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뭔가 RAM 처럼 기판을 그대로 까놓은듯한 모습이 많습니다. 그걸 보호하는 케이스로서의 목적이나 혹은 연결하는 외장 하드 방식으로 m2 ssd를 사용할 수 있게끔 케이스로 만들어주는 제품인데요.


 




세상에 참 여러가지 물건이 많다는 생각은 항상하고 있었지만, 따로 m2 ssd 용 케이스가 있다는 사실은 오랫동안 컴퓨터를 다루는 입장에서도 잘 몰랐던 사실입니다. 물론, m2 ssd 케이스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보통 그냥 외장 SSD를 사용하는게 더 편하고 낫긴 하겠지만요.



제가 검색해보니 m2 ssd 케이스는 가격이 최소 만원대부터 5만원까지 있고, 그걸 조립하는 방법도 정말 손쉽고 간단한것까지는 아닌 것 같아요. 음 정확히 말하자면 m2 ssd 케이스를 사용하는게 어렵다기보단 귀찮은 작업이다가 조금 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m2 ssd를 외장처럼 사용하고 싶다면 케이스는 꽤 매리트는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다양한 m2 ssd 크기에 따라서 사용해야되는 케이스도 조금씩 다르니까 m2 ssd 케이스를 사용하실거라면 잘 검색해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되도록이면 m2 ssd 케이스를 기왕 사용하는거 좋은 제품을 쓰는게 좋아보입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나사 풀고 조이는게 중요하다보니 이게 안되면 그야말로 케이스만 날리는게 아니라 m2 ssd 하나 버리는 사태까지 생각해야되니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