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정보 공유 백과사전

온라인 개학 준비물 필수품 컴퓨터 추천 본문

AMD&라데온

온라인 개학 준비물 필수품 컴퓨터 추천

트릭99 2020. 4. 5. 05:58



안녕하세요 이번에 다뤄볼 내용은 바로 온라인 개학 준비물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컴퓨터 추천을 좀 해볼까 합니다. 물론 온라인 개학 준비물의 대체품들이 있긴한데, 우리 모두가 패드나 성능이 괜찮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건 아니니까요. 온라인 개학 준비물 중에서 가징 기초가 되는 가성비 컴퓨터 바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개학 준비물 용도로 쓰일 컴퓨터이기 때문에, 여기서 더 좋은 스펙의 컴퓨터는 사치이자 오히려 다른 길로 새어나갈 확률이 높기 때문에, 딱 용도에 맞게끔 사무용 및 온라인 개학 준비물 수준으로 구성되어있구요. 그만큼 가격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온라인 개학 준비물 용도로 쓰일 컴퓨터의 스펙은 대략 이렇습니다. AMD 레이븐릿지 애슬론 3000G(2코어)/삼성 4GB RAM/DURATHON2 A320AM4-M3D/ESSENCORE KLEW NEO N400 120GB SSD/파워는 S500 PRO 벌크(230W)/내장그래픽 입니다.



온라인 개학 준비물인 해당 컴퓨터를 사용해야 할 자녀의 입장에서 좋아해야할지 슬퍼해야할지 모르겠지만, 부모의 입장에서 다른짓을 하기에는(예를들어 게임이라던가) 좀 애매한 사양의 컴퓨터입니다. 온라인 개학 준비물로는 딱인 수준이죠.






이 컴퓨터의 가격은 179,000원이고 모니터/마우스/키보드는 별도로 구하셔야 합니다. 엄청 저소득층 가구가 아니면 충분히 이정도 컴퓨터는 구비할만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전세계적으로 여전히 매서운 가운데, 우리나라의 경우 사람들이 상당히 조심하고 있어서 초창기에 발병한 국가치고는 확진자 증감수가 눈에띄게 줄어들고 있는데요. 그래도 온라인 개학은 피해갈 수 없는 운명이다보니, 이번에 온라인 개학 준비물 용도로 어떨까싶어서 추천드려봤습니다. 해당 제품의 링크는 제가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AMD&라데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무용 PC 이건 어때?  (1) 2020.02.28
사무용 데스크탑 추천  (1) 2020.02.1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