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정보 공유 백과사전

인터넷 공유기 보급형 추천 본문

IT 관련 소식

인터넷 공유기 보급형 추천

트릭99 2020. 2. 8. 10:39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알려드릴 상품은 바로 인터넷 공유기입니다. 저번에 제가 저렴하게 올라온 ASUS 인터넷 공유기 끝판왕 제품을 소개했다면, 이번에는 적당히 사용하기 좋은 보급형 ASUS 인터넷 공유기를 추천해드릴려고 합니다. 아시다싶이 인터넷 공유기 비싼건 끝도 없긴하니까요...



해당 인터넷 공유기의 정확한 명칭은 'ASUS AC51U+'입니다. 우선 집에서 사용하기에는 충분한 스펙이라고 생각되는 인터넷 공유기입니다. AP 스펙 부분에서 RAM이 64기가인데, 혹시라도 사용하시는 집의 가족단위가 대가족이시면, 약간 더 상위 제품의 인터넷 공유기를 추천드립니다.


 




근데 요즘 아무리 많아봐야 5인가족정도이니, 너도나도 다같이 WIFI를 공유 할게 아니라면 해당 인터넷 공유기를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요즘은 인터넷 공유기 보급형제품도 안테나가 3개정도는 달려있긴 합니다만, 그래도 해당 인터넷 공유기는 넓은 무선 커버리지를 제공하기 위한 RangeBoost 기능이 탑재되어있어서 이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해당 인터넷 공유기는 AC750을 사용하는데요. 5GHz 기준 433Mbps 2.4GHz 기준 300Mbps 속도가 나옵니다. 해당 인터넷 공유기는 4개의 LAN 단자 및 1개의 WAN 단자 모두 1Gbps 대역폭을 갖추고 있어서 기가인터넷을 완벽하게 지원하며, 저번에 aicloud에 대해서 아주 간략하게 짧게 작성한적이 있는데, 외부 사용 용도로 외장 기기에 연결하여 ASUS 인터넷 공유기만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USB 2.0 단자도 1개 있다고 합니다.






사실 보급형 인터넷 공유기라 컴잘알이 아닌 일반적으로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그냥 이 인터넷 공유기의 대역폭과 속도만 기억해두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건 역시 이 인터넷 공유기의 가격인데요. 기본적으로 4만6천정도 하는 제품인데, 이번에 ASUS 인터넷 공유기 35% 할인 행사가 있고, 추가로 '롤 명품 상자 쿠폰 1개'를 증정하는데, 아마 인터넷 공유기를 직접 연결해서 사용할 정도면 롤이라는 게임을 모르진 않겠지만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말씀드리자면 대충 중고로운 평화나라 같은 곳에 5천원정도에 팔 수 있습니다. 물론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직접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01234567891011121314





그렇게해서 해당 인터넷 공유기를 대략 2만원 후반대까지 구입이 가능하다고 봐야됩니다. 해당 ASUS 인터넷 공유기에 대한 링크는 제가 댓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꼭 참고해주세요.


Comments